부동산, 기업 우리 생활에 있어서 법적인 문제가 발생했을때
가장 먼저 내용 증명을 많이 접할 수 있는데요.
내용 증명은 개입/기업 채무에 관한 것을 문서화 하는것으로
발송인이 수취인에게 요구사항을 우체국에서 공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양식 입니다.
법률적 효력은 없지만 분쟁발생시 수취인에게 특정내용을 보냈다는
증명력을 가진 문서로 증거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내용증명 양식(샘플)및 작성방법(조회/열람)을 간단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 내용증명 양식 효력 및 작성방법 ) 이게 양식 샘플 입니다.
정해진 내용은 없지만 이런 식으로 말을 바꾸고 수취인/발송인 그리고
내용은 이런식으로 적어서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내용증명 양식 작성방법이 기업/개인 채무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무엇때문에 그런지 내용을 간단하게 요약해서 날자/내용등
육하원칙에 따라서 기록해도 좋습니다. ^^
아래는 기업간 내용증명 양식 효력 및 작성방법 예시 입니다.
기업/개인간 채무등 위 2가지를 참고하시어 조금씩 내용을 변경하시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게 작성하실수 있습니다.
1. 특별한 내용은 없지만 보통 16절지, 편지지 크기로 3통 작성후 우체국 제출
2. 1통은 우체국 보관 , 1통은 상대방(수취인에게 발송), 1통은 발송인 보관
3. 반드시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야합니다.
내용증명 작성후 우체국에서 보냈는데 받았는지 수취여부가 (조회/열람)
(조회/열람)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것도 조회가 가능합니다.
인터넷에서 내용증명 조회/열람이 가능합니다.
내용증명 효력은 문서를 보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채권추심에는 꼭 필요합니다.
오늘은 내용증명 양식 효력 및 작성방법(조회/열람)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그럼 여기서 내용증명 양식 효력 및 작성방법(조회/열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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