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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쯤

공인연비(복합연비)와 실연비에 대해서 한번쯤은 왜 다를까?

한번쯤 생각해 볼 수 있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저도 왜 다를까 한번 알아보면서 아~ 이렇구나!

 

자동차 공인연비(복합연비)와 실제연비 왜 다를까? 계산법~

알게된 사실을 잠깐 공유해볼까 합니다.

 

자동차 공인연비(복합연비)와 실제연비 왜 다를까? 계산법~

 

실제연비(실연비) 계산은 어떻게 할까?

 

첫번째 - 주유할때 계기판의 단위거리 기록을 0에 맞추어 놓은 다음

                가득 주유를 합니다.

 

두번째 - 주유한 후에 영수증을 챙겨놓습니다.

왜냐면 영수증에는 기름양(리터L)와 함께 주유금액등이 있기때문입니다.

 

세번째 - 일정한 거리(기간)을 주행후에 다시 가득 주유합니다.

그러면 주행하는동안 사용한 기름(디젤,휘발유,LPG) 의 양이 나옵니다.

(가득 주유한후 + - 하여 계산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단위거리 KM에 따른 거리로 계산을 하면 1리터에

얼마를 운행했는지 주행거리를 알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실제연비(실연비) 계산이 어렵게 느껴지실수 있는데 

한번 해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

 

한번 해보면 자주 하기는 귀찮으실 겁니다.

차에 이상이 있거나 느낌이 다를때 그럴때 한번씩 해보시면

차량관리에도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공인연비(복합연비)와 실제연비 왜 다를까? 계산법~2

 

여기서 잠깐?

실제연비(실연비와) 자동차 제조사에서 말하는 공인연비(복합연비)가 다른거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보통 복합연비(공인연비)는 높은데 실연비(실제연비)는 낮은것을

많은 분들이 체감하실 겁니다.

 

 자동차 종류별로 공인연비(복합연비) 계산 기준이 다릅니다.

 

국내에서 6인승 이하의 중,소형형차의 경우 미국의 LA4모드에 맞춰져 있는데

승합차의 경우 시속 60키로미터의 정속주행을 기준으로 연비가 책정됩니다.

 

LA4 모드는 미국의 LA주정부에서 만들어낸 자동차 운행 측정 통계를 만들어

낸것인데요.  시간, 중량, 속도, 등의 모든 조건을 맞추어놓고 

계측장비위에 올려놓고 실제주행인 것처럼 연비를 계산합니다.

 

자동변속기 수동 변속기 (실연비)실제연비는 뭐가 좋을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변 수동변속기 기어보다 자동변속기(기어)

연료 소모량이 20%더 많습니다.

 

복합연비(공인연비)와 실연비(실제연비)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다 할땐

부품에 문제가 없나 한번쯤 점검이 필요하다는 사실~

 

최근들어 디젤 자동차는 환경오염, 미세먼지 등으로 

많이 줄어들고 있는데요.

그 대안으로 LPG자동차가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휘발유, 디젤, LPG 각각의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차량을 운행하는것이 제일 좋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공인연비(복합연비)와 실제연비 왜 다를까? 계산법~

자동변속기, 수동변속기, 공인연비(복합연비) 측정 방법등

자동차 상식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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